본문 바로가기
만주의 주관적 술이야기

버번위스키 추천 레드 왁스가 매력적인 메이커스 마크 위스키 Maker's Mark whisky

by 10000JOO 2023. 4. 29.
반응형
Maker's Mark

 
안녕하세요 10000joo입니다. ^^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이커스마크 위스키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메이커스마크는 1953년부터 존재해온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모든 보틀의 마개를 수작업으로  레드 왁스로 동봉을 하고 에이징 과정을 통해  풍부한 맛을 만들어 냅니다. 자 이제 부터 메이커스 마크의 역사와 메이커스 마크 레드 왁스를 입히는 과정,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이커스마크 위스키의 맛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이커스 마크 위스키 기본 정보
도수 : 45%
생산지 : 미국 켄터키 주
가격 :  750ml 기분 4만원 후반에서 6만원 초반대
종휴 :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의  역사

메이커스 마크는 1953년 빌 새뮤얼스 시니어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사무엘스는 6세대 위스키 제조업체였고 전통적인 켄터키 버번과는 다른 버번 위스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는 다른 곡물들로 실험을 했고 호밀 대신에 붉은 겨울 밀을 포함하는 제조법을 개발했습니다. 이 독특한 제조법은 더 느린 숙성 과정으로 더욱더 부드러운 버번 위스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브랜드의 이름은 다른 증류기와 구별하기 위해  "제조자의 표시"로 배럴을 표시하는 가족의 전통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사무엘스는 제조자를 표시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메이커스 마크라고 위스키 브랜드 명을 정하게되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인기를 끌었고, 1980년에 그 브랜드는 히람 워커 & 선즈에 인수되었습니다. 1985년 메이커스마크는 얼라이드 라이언스에 팔렸습니다. 하지만  메이커스 마크는 여전히 사무엘스 가족이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버번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메이커스 마크 레드 왁스 씰 및 보틀
제조 과정

메이커즈 마크는 호밀 대신 붉은 겨울 밀을 포함한 독창적인 레시피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위스키가 더욱더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메이커스마크는 다른 버번보다 낮은 도수로 증류되며, 최소 6년 동안 태운 오크통에서 숙성됩니다. 숙성 과정은 위스키가 맛과 향의 적절한 균형을 이루도록 하기 위해 면밀히 모니터링됩니다.

위스키가 준비되면 보틀에 병입하고 수작업으로 레드 왁스를 보틀의 입구 부분을 담궜다 빼는 방식으로 멋진 레드 왁스 씰 마개가 탄생하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레드 왁스 씰은 모두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메이커스 마커의 입구 레드왁스는 같이 모양을 찾을 수 가 없습니다.  각 병에는 브랜드 아이언을 사용하여 메이커 마크 로고가 표시됩니다. 로고는 별과 그 아래에 초승달이 있는 "M"입니다.

1. 병의 목을 섭씨 100도에서 110도로 가열된 녹인 붉은 왁스 냄비에 담급니다. 왁스가 목에 고르게 도포 되도록 병을 왁스에 몇 초간 유지합니다.
2. 병을 왁스에서 천천히 들어 올려 여분의 왁스가 떨어지도록 합니다.
3. 병을 천천히 돌려 왁스가 균일하게 고정되도록 합니다.
4. 병을 거꾸로 놓아 왁스가 완전히 마를 수 있도록 합니다.
5. 왁스가 건조되면 브랜딩 아이언을 사용하여 제조업체 마크 로고로 왁스를 표시합니다.
6. 브랜딩 아이언은 섭씨 180-200도의 온도로 가열되어야 합니다.
7. 브랜딩 아이언을 왁스 위에 몇 초간 단단히 누른 다음 들어 올려 제조업체 마크 로고가 나타납니다.
8. 왁스가 완전히 식고 굳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손으로 적신 레드 왁스 씰은 메이커 마크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이며, 품질과 장인정신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메이커 마크를 다른 버번과 차별화하고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메이커스 마크 위스키 테이스팅 노트 

메이커스 마크는  태운 오크통에서 최소 6년 동안 숙성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을 냅니다. 숙성 과정에서, 위스키는 오크의 맛과 향을 흡수하여 바닐라와 캐러멜의 느낌을 줍니다.

전반적으로, 메이커즈 마크는 바닐라, 카라멜, 오크의 노트로 부드럽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온더락과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다용도 위스키입니다. 
 

2022.08.29 - [만주의 주관적 술이야기] - 시바스리갈 12년산 시음기 및 가격정보(feat.박정희 전 대통령이 사랑했던 위스키)

시바스리갈 12년산 시음기 및 가격정보(feat.박정희 전 대통령이 사랑했던 위스키)

'시바스리갈 12년산 ' 안녕하세요 10000joo입니다.^^ 오늘은 위스키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위스키는 바로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리갈 12년입니다. 시바스리갈 12

10000j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