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주의 주관적 술이야기

스카치블루 12년산 시음기 및 가격정보 하이볼 레시피

by 10000JOO 2022. 9. 2.
반응형

'스카치 블루 21년산'

안녕하세요 10000joo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정말 유명한 위스키 중 하나인
스카치 블루 21년산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스카치블루 위스키를 우리나라 위스키라고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어릴적 스카치 블루 21년산 보틀에 한글로 스카치 블루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 우리나라 술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스카치블루 위스키는 1997년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해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어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으니 스카치블루21년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스카치블루21년산 정보'

도수 : 40%
용량 : 500ml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 98,000원(롯데마트 기준)
군납 면세 가격 : 3만원대
원재료 : 위스키원액100%(스코틀랜드)
제조사 : 롯데칠성음료

위에서 알려드렸듯 스카치블루를 국산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스키 원액을 스코틀랜드에서 수입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카치블루는 17년 산, 21년 산, 30년 산이 생산되고 있으나 21년산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대중적인 위스키입니다.
그리고 스카치블루 하면 군대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왜냐하면 스카치블루는 군대에서 면세로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어서입니다.

시중에서 스카치블루 21년산을 구입하려면 9만원대인데 군대에서는 3만원 대로 구매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지인에게 군납 스카치블루 21년산을 선물을 받았습니다. 고마워요 군인 아저씨!!
군남으로 들어가는 위스키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보틀이 정말 남성 적이고 강인해 보입니다.
정말 장군님들이 즐겨 마실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상자도 나름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21년산 블랜디드 위스키를 시중에서 9만원 대로 먹을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카치 블루는 합리적인 가격에 어느 정도
숙성이 잘되어 가성비가 나름 좋타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은 정말 많은 위스키가 수입되어서 외국 브랜드 위스키가 인기가 많지만
스카치 블루도 매력있는 위스키라 생각합니다.

스카치블루 뚜껑인데요 큼지막하며 황금색으로 정말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보면 볼수록 장군님들 책상 한켠에 있는 술처럼 보입니다. 병뚜껑 위에 새겨진 문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였지만 어떤 의미인지는 잘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아마 외국 로얄 살루트 등을 보면 유명한 가문의 심벌을 사용하곤 했는데 스카치블루 역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보면 볼수록 장군님이 생각하는 스카치 블루21년산은 아무래도 멋있게 스트레이트 잔에 니트로 먼저 한잔 시음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색감도 잘 익은 호박색을 띠고 있습니다.스카치블루는 온더락으로 마시는 면 더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라서 온더락으로도 시원하게 한잔했습니다!

‘Tasting note’


Nose(향) : 사과향, 꿀향

Palate(맛) 꿀, 약간의 바닐라, 약한 피트

Finish(목 넘김 후 느낌) : 길지않은 여운, 옅은 스파이시

‘스카치블루 하이볼’

-하이볼 준비물-
1. 스카치블루 위스키 30ml
2. 토닉워터 및 탄산수 90ml~130ml
3.얼음
4.레몬 슬라이스
6.하이볼잔(높은잔)

-하이볼 만드는 법-
1. 하이볼잔에 얼음을 가득 채운다.
2. 스카치블루 위스키 30ml를 따라준다.
3.탄산수 및 토닉워터 90ml~130ml를 따라준다.
4.마지막으로 레몬 투하 후 잘 섞어준다.

※오렌지주스, 자몽 주스 등을 사용해도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오른쪽 사진은 스카치 블루 하이볼이 캔으로 2016년에 출시된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시중에서 보이지 않더라고요 아마 하이볼이 지금처럼 인가가 있을 때가 아니라서 그런 거라 생각을 합니다. 뭐든 타이밍이 중용한 것 같습니다.

‘총평’


스카치블루 21년은 대중 마트에서 9만원 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군납 면세 가격으로 선물을 받는다면 정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지만 같은 가격에 선택할 수 있는 위스키가 정말 많기 때문에 선뜻 9만원대의 스카치블루 21년에 손이 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은 위스키입니다. 주변에 군인 친구가 있으면 꼭 부탁해서
저렴한 가격에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