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가지이야기/카페

나만 안가본 창원가로수길 카페 와비 분위기 좋은카페 다다미방 이색 데이트

by 10000JOO 2020. 8. 24.
반응형

 데이트코스 추천 창원 가로수길 카페 와비 일본식 다도 창원 데이트


안녕하세요 10000joo입니다.^^

요즘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장마 기간에는 장마가 끝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장마가 끝나니 무더위로 너무 힘든 나날입니다.
정말 일장일단입니다.😭
여름에는 밖에서 활동하기보다는 시원하고 조용한 곳에서 아무 생각 하지 않도 쉬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벽에 등을 기대고 시원한 마룻바닥에 다리를 뻗고 앉아있으면 생각만 해도 힐링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분위기 좋고 쉬는 느낌을 주는 카페를 추천 드려 볼까 합니다.
창원 가로수길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식 카페 와비입니다. 일본이 우리나라에 만행을 저지른 역사를 정말 미워하지만 생활 문화 등 일본 분위기의 소품 인테리어 등을 좋아하는 편이라 일본 여행도 자주 가곤 했습니다. 지금은 국가적 분위기와 코로나로 인해 일본 여행은 못가지만 창원 가로수길 와비카페에서 일본의 전통찻집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휴무없음
전화번호 050714158820

와비카페는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일본 전통가옥 느낌으로 외벽을 설치해두었더라고요.  카페가 1층에 있었다면 더욱더 분위기가 있었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적색 벽돌 건물과 잘 어우러집니다. 와비わび는 (다도) 간소하고도 차분한 아취, 유한한 정취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카페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매화분재가 놓여져 있는데 일본스럽고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와비카페는 여사장님 세 분이서 운영을 하시는 건지 서로 정말 사이가 좋아 보이고 업무 분위기가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장님들도 정말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 해두셨답니다.

메뉴판은 카운터에 있는데 대부분은 일본식 차로 구성이 되어있으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말차 세트와 블렌딩 차를 주문했는데 옆에 차 종류별로 시향도 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향이 하나같이 좋아서 정말 고민이 되었답니다.

케이크는 카운터에서 뒤를 돌아보면 다른 공간에 따로 디스플레이가 되어있습니다. 케이크 종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치즈케이크, 마들렌, 파운드케이크 등 다 맛있어 보입니다. 치즈케익 등 내장 보관해야 하는 케이크는 냉장고에 따로  있어요. 드시고 싶은 빵은 포장된 걸 가지고 가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카페 마루에 공간을 따로 내어 모래와 수석 앙증맞은 나무로 정말 센스 있게 인테리어를 해두었습니다. 정말 내가 일본식 카페를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장실은 좀 협소하지만 이것 또한 일본 분위기로 느껴졌습니다. 일본 여행을 해보신 분들 다 아시겠지만 일본의 주거지는 공간 공간이 조금 협소하고 공간의 활용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와비카페도 공간 활용을 잘한 것 같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차를 마셔야 하기 때문에 신발이 바뀌는 경우가 정말 많아 사장님이 센스 있게 신발주머니를 따로 구비해두셨습니다. 이런 배려와 관심이 적아보아지만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일본식 인테리어와 다다미방으로 정말 잘 꾸며두셨습니다.신발을 벗고 다다미에 올라서니 촉감도 좋고 시원한 촉감으로 기분을 좋아졌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카페나 식당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신발을 벗으니 몸에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고 카페 분위기도 차분하고 시끄럽지 않아 마음이 한결 편해졌답니다.

저희가 주문한 말차 세트와 블렌딩차 중에서 세레니티입니다. 세레니티는 캐모마일, 페퍼민트, 레몬그라스, 루이보스, 바닐라를 블렌딩하여 독특한 맛과 향이 특징인 허브차라고 합니다. 세레니티차는 캐모모일과 페퍼민트의 싸한 향긋함이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고 식욕을 돋우게 하더라고요. 차는 아이스로도 선택이 가능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남편이 얼어 죽어도 아이스거든요.😂 말차는 큰 그릇에 그대로마시는 게 전통이라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말차는 일본에 갔을 때 초밥집에서 주는 차와 맛이 흡사했습니다. 조금 써서 세트로 같이 나온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 케이크와 흑임자 케이크는 보기와 다르게 많이 달지 않고 식감도 부드러웠습니다. 라즈베리 시럽은 정말 상큼하고 빵과 잘 어울렸습니다. 흑임자 케이크도 빵 안에 콩가루가 들어가있어 고소했으며 가운데 있는 흑임자 크림에 케이크를 찍어 먹으니 달달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이건 물통입니다.짱구 애니메이션을 보면 한 번씩 본 것 같은 기억이 납니다.
저기 동그란 초록색 부분을 꾹 눌러야 물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의자에 앉는 게 아니다 보니 치마를 입고 오시면 저기 무릎담요도 준비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창원 가로수길 와비카페는 정말 일본 여행을 간듯 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요즘 획일화된 카페들과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색 카페인 것 같습니다. 일본식 다도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